shop PUBLICATIONS SOLUTION ACADEMY CONSULTING ABOUT US home
서브메뉴 News Resource Column Interview Books
blog facebook twitter
제목 남도가 정말 좋아요
 

 




 

남도가 정말 좋아요

40인의 디자인 리더가 추천하는 인문 여행지, 전라남도편


 


 

저자 40인의 의자|디자인하우스 |2013.09.10


 

책소개


 

남도는 우리 선조들이 선물한 무궁무진한 인문학적 보물들로 가득한 땅이다. 땅이 드러내는 후박한 생김새, 어디를 둘러보아도 마음이 순해지는 낭창낭창한 자연의 곡선, 그리고 그 땅에서 길러진 예술과 선비문화까지. 그렇게 아름답고 인문학적 이야기가 풍부한 땅으로 40인의 디자이너가 여행을 떠났다.

건축, 시각, 브랜드, 제품 등 한국의 디자인 산업을 이끌고 있는 40인의 디자인 리더들이 주인공이다. 여행자도 예술가도 아닌 디자이너들의 여행은 무엇보다도 우리 시각 문화의 뿌리, 우리 몸과 마음에 배인 아름다움의 기원, 우리의 정신적 DNA를 찾아보는 남다른 마음으로 시작되었다.

디자이너들이 찬찬히 안내하는 남도의 이야기는 아름답고 구성지다. 한과 비탄이 서린 장소였을 법한 소쇄원에서는 오히려 풍류를 즐기는 48가지의 방법론과 양산보의 인문정신을 만나고, 배롱나무의 향연이 펼쳐지는 명옥헌원림에서는 아름다움을 이웃과 함께 나누려는 공공의 정신을 엿본다.

의재미술관과 무돌길, 양림동 고샅길과 이장우 고택, 미황사, 화엄사, 다산초당, 왕림박사, 삼지내 마을까지… 디자이너들이 찾아낸 40개의 인문 여행지로부터 디자이너들은 선조들이 우리에게 남긴 우리만의 디자인적 DNA를 발견하고 그것을 고스란히 우리에게 전해준다.

[알라딘 제공]


 


 

저자소개


 


 

40인의 의자 저자 : 40인의 의자
저자 ‘40인의 의자’는 한국의 디자인 리더들이 모여서 인문학을 공부하는 모임이다. 문학, 역사, 철학을 공부하다 보니 남다른 생각을 가지고 우리나라와 우리 고장을 생각하게 되었고 첫 번째 여행지로 남도를 다녀왔다. 40인의 필진 중에는 건축 디자이너와 시각 디자이너, 브랜드 디자이너도 있고 제품 디자이너, 온라인 디자이너 그리고 공공 디자이너와 가구 디자이너, 디자인학부 교수까지 디자인 분야 각계각층의 리더들이 함께했다. 특히 보이지 않는, 소중한 우리소리의 디자이너이자 기록자로서 의미 있는 행보를 계속하고 있는 악당 이반의 김영일대표의 산조 콘텐츠는 우리가 지켜야 할 문화적 가치와 범주를 새로이 정의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40인의 의자 멤버이자 필진이 바라본 우리문화와 뿌리에 대한 다양한 통찰력과 시선, 남도는 첫 걸음일 뿐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PUBLICATIONS  SOLUTION ACADEMY CONSULTING ABOUT US